본문 바로가기

KT 인터넷 약정 만료 재약정 시 타사 할인 비교 방법│SK와 비교 후 내가 한 결정 (내돈내산)

드로잉미 2024. 6. 13.

02-100 번호로 전화가 왔다.

이틀 뒤에 인터넷 약정이 만료되는데 재약정 하시면 상품권 34만원 현금 지급해드려요.

 

3년의 인터넷 약정이 이틀 뒤면 끝난다는 사실도 모르고 있었다.

우선은 오후에 다시 전화를 달라고 요청 후에 내가 선택할 수 있는 옵션들에 대해 알아보기 시작했다. 

인터넷 약정 만료 시점을 앞두고 내가 검색하고 찾아본 것들을 시간 순으로 설명해 보려고 한다. 


1.약정 만료가 맞는지 확인하기

KT 약정 만료가 된다고 전화를 받았지만 무슨 서비스의 약정이 만료가 되는지도 모르는 상황이었다. 

내가 KT를 이용하고 있는 것은 휴대폰, 인터넷, TV, 인터넷 전화 이렇게 4가지 였다. 

약정 만료에 해당하는 것은 3년 약정 계약을 한 결합 상품 인터넷+TV 상품이었다. 

현재 이용 서비스와 금액
인터넷 에센스 500M 20,000원 + 지니TV에센스 15,000원 = 총 35,000원 (부가세 별도)

 

진짜 약정 만료인지 아닌지 확인도 하고 싶었다. 

02-100번의 번호도 믿을 수 없는 세상이므로.

 

내가 가입한 서비스를 한 눈에 보고 가입 기간을 확인 하려면 '마이KT' 사이트에서 확인해야 한다. 

마이KT라고 구글이나 네이버에 치면 제일 상위에 올라오는 사이트는 KT 공식 사이트가 아닌 온라인 대리점 사이트인 경우가 많다.

공식 홈은 https://www.kt.com/이므로 주소를 꼭 확인하고 들어가시기 바랍니다.

 

공식홈에서 마이 > 가입정보 > 다른상품 보기를 클릭한다. 

 

약정기간 확인을 원하는 서비스를 선택한 후 

약정기간 조회를 누르면 내 약정기간을 확인 할 수 있다. 

 

이 과정을 통해 나의 3년 인터넷 약정이 2일 후에 끝난다는 것을 확인했다. 

 

많은 분들이 휴대폰 요금과 인터넷 요금을 결합하여 결합 할인을 받고 있는 경우가 많은데 마이KT 사이트에서 내가 이용하고 있는 결합을 통한 약정 기간 까지도 조회가 가능하다. 

 

그리고 홈상품 해지신청 탭으로 들어가면 현재 계약을 해지할 경우의 위약금이 얼마인지도 알 수 있다. 

 

2. KT에서 어디로 옮길 것인가

 

약정이 끝난다는 사실을 확인했다. 

자 그렇다면 통신사를 옮길 것인가? 옮긴다면 어디로?

회사 분 여러명이 입을 모아 SK 텔레콤의 서비스가 KT보다 낫다 라고 이야기 해주셨다. 

 

팔랑귀 1인자인 나는 바로 SK 텔레콤 서비스를 알아보기 시작했다. 

나에게 맞는 요금제를 SK 텔레콤 사이트에서 직접 알아보고 가격을 검토하려니 너무 복잡하게 느껴졌다. 

그래서 '약정 만기', '약정 만료' 등과 같은 키워드를 쳤을 때 광고로 나오는 '아정당'사이트 에서 SK 서비스 가격을 알아보았다. 

 

 

3. SK로 변경 시 요금 비교

서비스의 품질은 당장 비교가 불가능하기 때문에 아정당을 통해 우선 요금과 사은품 혜택을 비교해 보았다. 

아정당 사이트에서는 카카오톡 채널을 통해서도 견적 문의를 받고 있어서 문의하기가 편리했다. 

구분 KT SK Telecom
인터넷 500M + TV 35,000원 (부가세 별도) 42,900원 (가족과 미결합시)
36,300원(가족 결합시)
사은품 상품권 34만원 총 47만원

현금 및 상품권 350,000
(현금: 220,000 / 
신세계상품권: 130,000)

추가 사은품: 120,000
추가 비용   설치비: 56,100
(주말설치시 추가설치비: 14,025원 추가)

 

똑같은 조건에서 온 가족의 휴대폰 요금을 SK로 옮겼을 때 인터넷 가격이 1,000원 정도 SK가 더 비싸게 나왔다. 

사은품 가격이 약 13만원 더 지원되었으나 설치비 약 7만원(주말만 가능하므로)을 빼고 나면 실제적으로 5만원이 더 지원되는 셈이었다. 

 

SK로 옮기는 메리트가 그렇게 크지 않다고 느껴졌지만 10년 넘게 사용한 KT의 서비스가 좋지도 싫지도 않았기 때문에 고민에 빠졌다. 

 

4. 아.. 아이폰 보험

 

나의 고민을 한방에 해결해 준 것이 있었으니 바로 KT 아이폰케어 보험이다. 

현재 나와 가족이 사용하는 아이폰 13과 아이폰 15는 KT 아이폰 풀케어 보험을 들어둔 상태이다. 

SK로 통신사 변경을 할 경우 KT 아이폰 보험이 자동으로 해지됨

 

아정당에서 위와 같이 안내를 받았다.

오 마이 갓. 그렇다면 옮길 이유는 제로가 되버렸다.

 

5. 다시 KT와 협상

오후에  02-100번으로 다시 전화가 왔다. 

KT의 조건은 아래와 같았다.

구분 사양 요금 변경
인터넷 와이파이 베이직 500M  → 에센스 1G 8,000원 인상인데 할인해서 5,000원만 인상 조건
휴대폰 요금 동일 1년간 25% 요금 할인 
사은품 상품권 39만원  
설치비 무료  

 

와이파이를 500에서 1G로 바꾸면 집에서 휴대폰이나 패드의 속도가 빨라진다고 설명해주었다. 

베이직을 유지할 경우 상품권은 34만원 지원되지만 에센스1G로 업그레이드 하면 상품권 39만원을 받을 수 있다고 했다. 

그 돈이 그 돈 같았지만 빨라져서 나쁠 것 없으므로 인터넷 요금제를 베이직에서 에센스로 변경하기로 결정. 

 

6. 결론

혜택같기도 하면서 오히려 내가 요금을 더 내게 된 것 같은 찜찜함은 남아있다.

하지만 인터넷부터 휴대폰 통신사를 모두 변경해야 하는 수고스러움을 기꺼이 할 정도로 SK의 혜택이 매력적이지 않았다.

 

그리고 결정적으로 아이폰 보험을 포기 할 수 없었다. 결국 잘 한 선택이라고 생각한다.


 

 

 

65인치 모블랩스 티비 스탠드 거치대 직접 설치 후기 (feat. 직접 설치 무서우신 분 읽어보시기 추

65인치 티비 스탠드 찾기65인치 티비를 벽에서 떼어내서 스탠드형으로 바꾸기 위해 여러 제품을 검색해 보았습니다. 광고로 가장 많이 뜨는 것이 빌티니 티비스탠드라서 빌티니 티비스탠드를 마

amyssongworld.tistory.com

 

 

좁은방 가구 배치 무료 3D 시뮬레이션│오늘의 집 3D 인테리어

좁은방 효율적인 가구배치 좁은방에 여러 가구들을 효율적으로 배치해보기 위해서 직접 가구를 이리 저리 옮기셨나요? 좁은 방 가구 배치를 변경하기 위해서는 모든 가구를 방 밖으로 꺼내야

amyssongworld.tistory.com

 

 

 

 

댓글